본문 바로가기
게임 생각

데스 스트랜딩 리뷰 - 고립에서 이어짐으로 나아가는 길

by 존그래디 2023. 1. 31.
반응형

"데스 스트랜딩"은 지금까지 출시된 게임과는 방향성이 많이 다른 게임이다. 코지마 프로덕션이 개발하고 코지마 히데오가 감독한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잊을 수 없을 만큼 아름답고 위험으로 가득한 종말 이후의 세계를 여행하게 된다. 게임플레이 메커니즘, 스토리, 분위기가 독특하게 조합된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완료한 후에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해 준다.
이 게임의 오픈 월드는 광활하고 다양하며, 중앙 UCA의 구불구불한 언덕부터 레이크 노트 시티 지역의 우뚝 솟은 봉우리까지 플레이어가 탐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각 지역은 세심하게 설계되어 독특한 비주얼과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울창한 숲을 헤치고, 위험한 강을 건너고, 가파른 절벽을 오르내리며 고립된 정착지에 소포와 보급품을 전달해야 한다. 게임 속 세계는 도전 과제로 가득하지만, 발견과 탐험의 감각을 제공하여 각 여정을 기억에 남는 경험으로 만들어 준다.
"데스 스트랜딩"의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은 잘 구현되어 있으며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 게임은 사실적인 움직임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무게감과 추진력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플레이어는 게임의 까다로운 환경을 통과하면서 짐, 무기 및 기타 장비의 균형을 신중하게 조정해야 한다. 사실성에 중점을 둔 이 게임은 손에 잡힐 듯 생생하고 강렬한 긴장감과 위험감을 조성하여 각 여정을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경험으로 만들어 준다.
또한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장비와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강력한 제작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게임의 위험한 세계에서 생존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사다리, 밧줄, 다리와 같은 아이템을 제작하여 어려운 지형을 건너고 이전에는 접근할 수 없었던 지역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심지어 도로를 건설하여 더 원활히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할 수도 있다. 제작 시스템은 직관적이고 잘 설계되어 있어 플레이어가 게임을 진행하면서 진행 상황과 변해가는 주변환경을 느낄 수 있다.

"데스 스트랜딩"의 스토리와 캐릭터는 감성을 자극하며, 게임이 끝난 후에도 플레이어의 기억에 오래 남을 기억에 남는 순간을 선사한다. 이 게임에는 노먼 리더스, 매즈 미켈슨, 기예르모 델 토로, 레아 세이두 등 올스타 성우진이 출연하며, 각 성우는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연기를 펼친다. 이 게임의 내러티브는 죽음, 고립, 연결 등 인간의 조건에 대한 주제를 탐구하며 생각을 자극하고 감성을 자극한다. 플레이어는 세상의 미스터리를 풀고 주변 사람들과 관계를 구축하면서 스토리와 캐릭터에 깊이 빠져들게 된다. 오직 자신만을 생각하며 고립된 채 살아가는 등장인물들이 연결의 의미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스토리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내었다.
"데스 스트랜딩"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정말 눈을 뗄 수 없는 놀라운 그래픽이다. 이 게임의 캐릭터 모델은 매우 디테일하며, 실제와 같은 애니메이션과 사실적인 표정을 보여준다. 게임 환경도 마찬가지로 인상적인데, 멋진 풍경과 매끄러운 날씨 효과로 세상에 생동감을 불어넣어 준다. 사운드트랙도 마찬가지로 인상적인데, 게임의 스토리와 분위기를 완벽하게 보완하는 잊히지 않는 감성적인 사운드트랙 또한 이 게임의 백미이다.
이 게임의 온라인 멀티플레이 기능은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와 연결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상부상조'이다.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도록 보급품과 구조물을 남겨둘 수 있으며, 손상된 장비와 구조물을 수리하여 다른 플레이어를 도울 수도 있습니다. 멀티플레이 기능은 게임에 깊이와 커뮤니티를 더하여 플레이어가 함께 협력하고 모두를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스토리뿐만 아니라 게임플레이에도 '연결'의 의미를 녹여낸 것이다. 이 것은 플레이어들의 마음속에 뭔가 균열을 일으키고, 게임의 스토리와 자연스럽게 조화되며 서서히 스며든다.

누군가에게는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 점을 한 가지 말하자면 이 게임은 지나치게 느린 호흡으로 진행된다. 빠릿빠릿한 진행을 원하는 플레이어에게는 이 게임이 맞지 않을 수 있을 것이다. 느긋하게 주변 풍경과 여럿 등장인물과의 상호작용을 천천히 음미하고 곱씹으면서 플레이해 나갈 수 있다면, 이 게임은 당신을 위한 게임이다. 마치 여러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드라마를 보듯이 말이다.

어쨌든 대체적으로 스토리텔링, 게임플레이 메커니즘, 세계 구축에 대한 이 게임의 독특한 접근 방식은 놓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 게임은 상징과 은유를 훌륭하게 사용하며, 게임을 완료한 후에도 플레이어의 머릿속에 오래도록 남을 주제의식과 생각거리를 남겨준다. 게임의 감정적 순간은 가슴 아픈 순간과 함께 똑같이 강렬하다.

반응형